본문 바로가기

Re: view

막힌하수관 뚫는법, 하수구 냄새 잡는법, 세면대 관리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막힌하수관 뚫는법, 하수구 냄새 잡는법, 세면대 관리법


하수관 막히기전에 미리 예방하면 제일 좋겠죠.

사실 하수관 배관이 자주 막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요 머리카락 빠지는 것 때문일텐데요.

세면대에 머리카락 빠지는 걸 방지해주는 세면대 머리카락 거름망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저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효과 엄청 좋아요. 다만 이걸 사용한다고 해서 하수관이 아예 안막히진 않거든요. 그래서 물리적으로 막히는 부분을 뚫어주거나 해야 하긴 해요.


사실 물리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막힌 하수관을 뚫어줄 수 있는데요.

볼펜이나 큰 물품이 빠지는게 아니라면 오물용해제 이거 하나면 하수구 냄새, 세균, 그리고 막힘 현상까지 모두 잡아줄 수 있어요.

뚫어뻥이라는 제품이 있긴 한데 오물용해제가 뚫어뻥보다는 확실히 효과가 좋아요

오물용해제란 이름에 걸맞게 오물들을 녹여주는 아이다보니 효과는 보장하지만 배수관이 부식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대체로 부식방지 제품 함유되어 있다고는 써 있더라구요.

저는 코스트코에서 파이프크린이라는 제품이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사서 사용하는데 효과 좋더라구요.

​물리적으로 오물들을 꺼내주는것도 좋지만 배수관 안에 악취나 세균번식을 잡긴 힘들잖아요.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거나 여름철이면 하수구 냄새 올라오는 경험 있으실텐데 오물용해제 사용하니 아무래도 하수구 냄새에도 효과가 있더라구요.

​사용법은 간단해요. 하수구가 막혔을 때는 500-1000ml 사용해서 흘려보내주신 후 30-1시간 방치 후 물을 충분히 흘려보내주시면 되는데 따뜻한 물 흘려보내주시는게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막힘 예방 및 청결 유지로 사용하실 경우 주1회 100ml만 사용하시면 되구요

아무래도 독한 제품이다보니 고무장갑 꼭 착용하신 후 안전하게 사용하셔야 해요.

오물용해제와 머리카락 거름망으로 효과적인 세면대 관리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