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스테이크 만들기, 코스트코 연어 요리법, 연어가격



코스트코 연어가 질이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들었는데 크기가 커서 덜컥 사긴 좀 부담스러워요

몇 번 살까 하다가 아니야! 하고 돌아서기를 열 댓번 하다가 드디어 맘 먹고 코스트코 연어를 구매했네요.


제가 구입한 날 기준으로 코스트코 연어가격은 100g에, 3099원이었어요.(홈플러스 연어 100g, 3100원 하더라구요)

가격적인 부분은 홈플러스나 코스트코나 별 반 차이가 없더라구요. 다만 차이가 있다면 코스트코 연어는 살코기만 있지만 홈플러스 연어는 껍질부분도 붙어 있어요-

중량 1532g짜리 코스트코 연어에요.

연어를 들면 이렇게 반이 접혀있는 걸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도마에 올려놓고 이제 해체 작업 시작합니다.

신랑, 메스!

​메스 잡기 전에 손을 다시 한 번 닦아주고요.

​분해작업 해줍니다. 연어는 구매 시 유통기간이 3일로 안내되더라구요.

유통기한 내에 먹을 수 있는 만큼은 냉장보관 / 나머지 부분은 냉동보관 하시면 되겠어요.

​제일 두툼한 부분 보여드려요

이 부분은 스테이크로 해드시면 좋겠죠 :)

​스테이크용으로 잘라둔 연어, 이 아이들은 냉동실로 보내졌구요.

​연어 손질하며 자투리 생기는 부분은 회로 먹을 수 있게 담았어요.

​윤기가 좌르르하죠-

​그리고 나머지 2덩어리는 연어스테이크 만들어서 먹었어요.

엄청 간단한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그저 잘 구워주고 소스만 잘 만들어주면 간단히 집에서도 연어스테이크를 즐기실 수 있어요.


1. 후라이팬 달구기

2. 기름 없이! 연어를 올려주세요.

3. 앞 뒤로 바짝 익혀주시고 겉 면이 익었으면 채 친 양파를 같이 익혀주세요.

(연어 구울 때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 기름으로 구워주시면 되구요, 연어 기름은 몸속에 포화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드셔도 괜찮아요)

4. 가니쉬로 곁들일 채소들을 구워주셔도 좋아요.

5. 잘 구워진 연어와 채소, 양파를 그릇에 얹어주시고 타르타르 소스 만들어서 부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타르타르소스: 다진 양파 한움큼, 레몬즙, 마요네즈, 다진 피클 섞어서 만들어주시면 되세요.



이 날은 집에 레몬이 없어서 매실청으로 야매 타르타르 소스를 만들었는데 신랑은 사양하고 저만 먹었다는 후문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어스테이크는 말만 스테이크지, 그저 구워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저 고기 굽는것과 동일한 수준인데 분위기 내고 느낌 살리기에 이만한 요리가 없죠!

몸에도 좋구요. 황사와 미세먼지에 삼겹살이 먼지 내리기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지만 되려 좋지 않고 연어를 먹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같은 봄철엔 연어 자주 드셔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연어 보관이 어렵고 자주 드시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코스트코 가시지 마시고 근처 이마트나 홈플러스에 가셔서 먹을만큼만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격적인 차이가 크게 없으니까요.


코스트코 연어를 스테이크나 회로 즐기는 것 외에 연어롤(연어김밥)이나 연어샐러드로 즐기시면 금방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