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동 식도락 데이트 추천 :: 원당 수제 고로케, 홍두깨 손 칼국수, 커피가게 동경

 

망원동은 사실 1만원만 가지고도 식사도 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데이트 거리가 많은 편인데 금요일 집 앞 커피 마시러 갔다가 다녀왔던 데이트코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망원시장 입구가 2군데 있는데 망원시장 후문? (망원시장 입구에서 제일 끝에 있어요. 월드컵 시장 맞은편 쪽)에 위치한 원당 수제 고로케집!

요 맞은 편집도 고로케집인데 두 군데 모두 맛 보았는데 원당수제 고로케 요 집이 단골이예요. 판매하시는 고로케 종류가 살짝 다르긴 한데 거의 같고 가격은 원당 수제 고로케가 살짝 더 비싼 편이예요(몇 백원 차이)

저녁 타임쯔음 가면 종류마다 세일 할 때가 있거든요. 그렇다고 고로케가 다 식고 재고가 아니라 완전 뜨끈뜨끈 막 만들어내신 거 주세요. 그리고 시장 마감할 때 가면 전체 세일 들어가요-

​식사를 할 거라 간단히 크림치즈고로케(1,500원)과 찹쌀 도너츠 4개(1천원) 사들고 망원시장 중간쯤 있는 홍두깨 손 칼국수 집으로 갑니다.

​저 안에 하얀 부분이 다 크림치즈에요. 완전 속이 꽉 찼죠. 진짜 속이 알차요! 저희는 대체로 야채, 김치, 크림치즈 고로케 사다먹구요. 찹쌀 도너츠랑 찹쌀 꽈베기 주로 먹는데 찹쌀 꽈베기 그거 진짜 맛있어요!

일반 꽈베기랑은 맛이 다른!ㅎㅎ 나중에 한 번 자세히 포스팅해드릴께요-

​저번에도 한 번 포스팅 한 적 있던 홍두깨 손 칼국수집-

가성비가 좋은 집이에요. 우와! 엄청 맛있네! 그 정도는 아니지만 학생들은 훌륭하다고 말할 수 있는 대학가 근처 칼국수집 같은 느낌! 면이 근데 다 수제입니다~

양이 엄청 많아서 1개 시켜서 나눠 드시는 커플도 엄청 많더라구요. 가격도 싼데 그렇게 먹긴 죄송스러워서 남길 거 알면서도 2개 시켰어요. 음식 남기면 안되는데 흑 ㅜㅜ 한개만 시켜도 뭐라고 안하시니까 1개 시켜서 빨리 나눠드시고 테이블 회전 하실 수 있게 빨리 일어나면 되죠 ^^

http://www.oransee.net/22 망원시장 홍두깨 손 칼국수 포스팅 참고하세요.

​5시쯤 갔는데 잔치국수는 이미 판매 완료되었더라구요.

신랑은 손수제비, 저는 손칼국수! 국물 베이스는 똑같아요~ 요금은 선불, 물과 추가 김치는 셀프에요.

여기도 식사시간 되면 손님이 엄청 줄 서서 먹어요. 아무래도 나 혼자 산다나 여러 방송에 망원시장 맛집으로 소개된 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근데 망원시장은 육통령! 장미여관 육중완님 덕분에 방송 안 탄 곳이 없어서 어디가든 방송 포스터 걸려있더라구요. 싸인도요-

저렇게 먹고 커피가게 동경으로 가서 드립커피 한잔씩 했어요.​

http://www.oransee.net/36  커피가게동경! 포스팅 첨부해드려요.

#인생웨이팅 #인생커피라는 말에 저도 1시간 40분 가까이 기다려서 맛봤었는데 다음부턴 평일에 가서 먹는걸로 마음 먹었죠- 뭐 포스팅에도 이런 저런 말 많이 써 놨지만 저 위에 해시태그로 설명이 다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하고 한강공원 망원지구나 합정, 상수, 홍대쪽 마실 나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1만원대 데이트 코스 추천드리자면-

1. 망원역 근처 치맥상점 vs 망원시장 큐스 생크림 닭강정(일명 육중완 닭강정, 무도 닭강정)

망원역에서 망원시장 오는 길에 치맥상점이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망원시장 내에 있는 큐스 생크림 닭강정보다 여기가 제 입엔 더 맛있더라구요. 고기가 좀 더 실하고 양념도 제 입에 좀 더 맞아요. 여기 아주 매운맛이랑 바베큐맛 맛있어요 :) 두 군데 모두 컵 닭강정 판매하니 에피타이저로 드셔보셔요!

맛 있으시면 포장해가셔도 좋아요. 가격이 엄청 저렴하거든요!

 

2. 망원시장 들어오시면 핫바 vs 망원역 근처 새로 생긴 어묵집

얼마전에 과일집이 없어지고 그 자리에 어묵가게가 생겼더라구요. 거긴 맛을 못 봐서 이타부타 이야기 하긴 어렵겠네요. 시장 갈때마다 하나씩 사 먹는 망원시장 핫바집, 어묵 판매도 하세요. 이 집은 대체로 핫바 가격들이 1천원~2,500원 사이거든요. 막 만들어서 주시는데 진짜 가격도 싸고 완전 크기도 크고 맛있어요!

가성비가 아니라 그냥 맛있는집입니다.

 

3. 수제고로케집.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원당수제고로케집 선호해요

가격대는 1천원~1,500원이예요 개당! 물론 찹쌀 도너츠 같은 경우는 4개에 1천원 하구요. 종류 다양해요

 

4. 망원시장 홍두깨 손 칼국수 vs 망원역 근처 맛양값

저는 홍두깨 손 칼국수가 제 입맛엔 더 맞는데요. 우선 여기는 1개만 시켜서 나눠 먹어도 될 만큼 양도 많고 또 사장님도 뭐라고 이야기 안하시니까요. 맛양값은 5천원에 칼국수+돼지고기 스테이크 나오는데 전 돼지고기 스테이크가 돼지 냄새가 너무 나서 별로였어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거 때문에 망원동 오신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두 군데 모두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 맛이 우와! 정도는 아니예요

 

이렇게 드시면 대체로 1만원 안팎에서 음식 다 드실 수 있으시니까 드시구요.

근처에 망원 한강 지구, 상암동 하늘공원 / 월드컵공원 가깝고(망원역, 월드컵경기장역에서 자전거 무료 대여 가능) , 홍대 / 합정 / 상수 망원역 2번 출구쪽에서 09번 마을버스 타고 나가실 수 있으니 그 쪽으로 나가시거나 망원동 유수지(한강 지구 쪽)에 구민센터 가셔서 탁구나 볼링치러 가시는 일정 추천해요!

 

1만원 코스에 떡볶이집 추천드리자면 망원역 쪽에 순이네 고릴라 vs 먹방 vs 시장 안쪽 떡볶이집들 많은데요. 예전엔 순이네 고릴라(국물떡볶이)가 제일 괜찮았는데 사장님 바뀌고선 튀김이 엄청 부실해졌더라구요. 시장 안에 맛있는 떡볶이집이라는 집이 있어요! 거기 맛있어요!

 

카페는 망원 시장 오기 전에 카페 부부와 시장 지나서 있는 커피가게 동경 모두 추천드립니다 :)

나중에 진짜 날 잡아서 망원시장 맛집, 가볼만한 곳 지도 만들어봐야겠네요.

정보가 괜찮았다면 공감 부탁드릴께요.

 

 

  • Deborah 2016.01.04 21:34 신고

    부지런도 하시네요. 이렇게 자주 외식을 하나봅니다. 음식집 리뷰는 주관적인지라 어디가 좋다고 말하기가 좀 그런것도 있는거 같아요.

    • 망원동한량 Oran_C 2016.01.06 14:03 신고

      네 입맛이 워낙에 제각각이니까요.
      다 근처 근처에 있어서요 시장 한바퀴 둘러보면서 이것저것 사먹기 좋은 코스라 제대로 외식 되는거 같아요~